SMDV TMI

뒤로가기
제목

[VDCM] SMDV RFN4 유무선 릴리즈
유선으로 또는 무선으로~!

작성자 (ip:)

작성일 2019-12-27

조회 57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셔터속도가 매우 느린 상황이나 정밀한 촬영을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셔터를 누르는 순간조차 조심해야 한다. 이때 릴리즈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카메라에 손을 대지 않고도 셔터를 누를 수 있고 촬영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릴리즈의 종류는 유선과 무선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기존에 유선을 많이 사용했다면 최근 셀프촬영을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무선 릴리즈의 필요성도 따라 증가하고 있다. SMDV의 유무선 릴리즈 RFN4는 상황에 따라 유선 또는 무선으로 모두 사용가능한 릴리즈로 카메라 기종에 따라 직접 케이블 교체가 가능한 수신기와 원거리에서 셔터 동작 여부를 알려주는 알림 기능, 전력 자동차단 기능 등이 탑재된 다재다능 릴리즈다.

글 | 조원준, 사진 | 박지인


꼭 필요한 기능만 넣었다
 
 

RFN4는 유무선으로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면서 LCD와 같이 부가적인 기능을 과감히 빼고 릴리즈가 갖춰야할 기능만 딱 담았다. 크기는 수신기 54 x 35 x 18mm, 송신기 82 x 34 x 17mm으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휴대함에서도 부담 없을 만큼 작고 슬림하다. 가격은 6만 원대로 유무선 릴리즈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한다고 봤을 때 매우 합리적인 편이다. 배터리는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AAA 건전지를 사용하며 카메라 브랜드에 따라 다른 *릴리즈케이블을 연결하여 작동할 수 있다. 수신기 하단에는 클립이 있어 카메라 핫슈 마운트에 거치할 수 있고, 만약 플래시를 사용할 경우 스트랩에 거치할 수도 있다. 수신기는 유선 릴리즈로 사용 시 배터리가 없이도 작 동하며 무선으로 사용 할 때는 배터리가 필요하다. 셔터버튼을 살짝 누르면 AF가 실행되고 그 상태에서 한 번 더 깊게 누르면 셔터가 작동한다. 유선릴리즈의 기능에 더해 무선 리모컨처럼 원격으로 셔터를 터트릴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한 번의 셔터를 터트리는 싱글 촬영과 셔터막을 지속해서 열어놓는 벌브촬영을 지원하는데 싱글 촬영은 송수신기에 달린 셔터 버튼을 누르면 실행되며 벌브 기능을 작동하고자 한다면 수신기에서는 셔터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위로 밀어주면 벌브가 작동한다. 무선으로 벌브를 작동하고자 한다면 송신기의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른다. 이때 LED가 꺼지면 벌브촬영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대 영하 -20도, 영상 50도까지 버티는 강한 회로 구조로 대부분의 촬영 환경에서 믿을 만한 촬영 메이트가 되어준다.

혼선 방지, 다수의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16개의 채널 지원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촬영환경에서 RFN4는 혼선 방지를 위한 다양한 주파수 채널을 지원한다. 주 파수란 기기를 작동시키는 전기 신호로 입력과 출력부에서 동일 신호를 주고받으면서 기기를 작동시킨다. RFN4의 경우 최대 16개의 채널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한 장소에서 16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설정은 송신기와 수신기에 위치한 스위치를 동일한 형태로 맞춰 놓으면 사용 준비가 완료된다. 채널은 채널핀을 이용해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셔터 동작 알림과 효율적인 배터리 운용

무선으로 촬영 시에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촬영이 제대로 되었는지, 즉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어 셔터가 작동했는지 여부이다. RFN4 는 최대 80미터의 거리에서도 원격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안정거리는 50미터 이내이다. 눈과 소리로 확인할 수 있는 10미터 이내의 거리는 괜찮으나 확인이 어려운 20미터 이상의 거리는 원거리에서 무선으로 촬영 시 카메라 셔터가 제대로 작동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RFN4는 작동 여부를 송신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작동방법은 송신기의 셔터 버튼을 2단계까지 누른 후 손을 떼면 동시에 송신기 상단부 송신신호 부에서 LED가 점등된다. 점등이 되면 셔터가 제대로 작동했다는 신호다. 배터리는 2시간 이상 사용이 없을 때를 인식해 자동으로 수면모드에 진입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로 인한 방전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


제품 POINT

- 최대 80m 촬영이 가능한 2.4GHz 무선릴리즈
- 유선·무선릴리즈 2가지의 기능을 하나로
- 원거리셔터 동작 알림기능
- 릴리즈 케이블 교체 가능
- 쉽게 구할 수 있는 AAA 1.5V 배터리 사용
- 2시간 이상 촬영이 없을 시 자동으로 수면모드 작동

제품명
RFN4
주파수
2.4GHz
채널수
16개
용도
카메라 셔터 유, 무선 릴리즈
무선거리
최대 80m *안정거리 약 50m
배터리
AAA 1.5V



첨부파일 thumbnail_rfn4.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